한국불교 백년대계를 위한


 

제1차 사부대중공사 및 백년대계본부 출범


크기변환_5. 백본출범 (8).JPG


크기변환_5. 백본출범 (6).JPG

불기256(2017)년 4월 18일(화) 오전 10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한국불교 발전을 위해 백년대계본부 출범을 알리고 2017년 제1차 사부대중공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오전 9시 30분에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백년대계본부장에 도법 스님, 호성 스님, 금곡 스님을 임명하고, 불교사회연구소 소장에 일감 스님을 임명했습니다. 백년대계본부는 불교 신도 감소 등 종단이 처한 문제 해결과 종단의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한 부서이며 공동 본부장 체제로 운영됩니다. 미래세대위원회, 화쟁위원회, 종책개발위원회, 대중공사추진위원회, 불교사회연구소 5개 기구 업무를 총괄합니다.


 

크기변환_5. 백본출범 (7).JPG

 

백년대계본부 출범을 기념하여 그동안 종단의 주요 사안들을 다룬 대중공사와 사회활동들과 관련한 동영상을 시청했으며 총무원장 자승 스님의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제1차 사부대중공사의 시작은 한국종교문화연구소 윤승용 이사의 '2015 인구센서스의 종교인구 변동이 던지는 의미와 과제' 브리핑과 포교부장 가섭 스님의 '한국불교 위기,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발제가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6. 모둠토론 (1).JPG

크기변환_6. 모둠토론 (5).JPG

크기변환_7. 결과발표 (2).JPG

크기변환_7. 결과발표 (6).JPG

 

이후 오후 1시 부터 6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모둠토론을 진행했으며, 오후 3시 부터 각 모둠토론 결과를 발표하고 자유토론과 마무리 발언 등을 끝으로 제1차 사부대중공사는 회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