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사업담당 이주미 팀장

Tel.02-6334-2211

홍보담당 김유민 팀장

Tel.02-6334-2203

2019227일 배포

첨부사진 있음

http://www.jabinanum.or.kr

제 목

나와 이웃의 삶을 향기롭게 하는 자원봉사

조계종자원봉사단 상반기 연합행사


조계종자원봉사단 9988백수연 (2).JPG

찬불가 마음치유 자원봉사단 발대 및 찬불가시연 (1).JPG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스님) 부설 대한불교조계종자원봉사단(단장 상임이사 보인스님)226일 오후 2,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2층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조계종자원봉사단원들을 위한 상반기 연합행사를 개최했다.

 

상임이사 보인스님은 자원봉사라는 것은 누가 시켜서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부처님의 자비와 이타행을 실천하는 것이다. 숭고하고 거룩하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모인 봉사자분들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며 감사를 전했다.

 

사회복지기관과 병원, 공공기관 등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62개 팀의 조계종자원봉사단은 1부 팀장임명식을 통해 소속감과 사명감을 갖고 법인과 복지현장, 봉사단원들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봉사팀장 10명을 새롭게 맞이했다. 이어서 누적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적게는 500시간부터 많게는 10000시간에 이르기까지 꾸준하게 봉사를 실천해온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발급한 자원봉사인증배지를 수여했다.

 

특별한 순서로는 찬불가 마음치유 봉사단의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지도법사 도영스님은 찬불가를 통해 아픔을 보듬고, 마음을 어루만지는 음악치유 봉사를 하고자 뜻을 모아 노력한 결과 신규 봉사활동 영역으로 거듭났다고 전하며 찬불가를 배우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재능을 나눠 삶을 향기롭게 만들기 위한 활동에 사람들의 관심과 동참을 요청했다.

 

매주 금요일 찬불가 연습을 하는 조계종자원봉사단 찬불가동아리 울림에서 시작한 찬불가 마음치유 봉사단은 약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송파노인요양센터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음악치유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 순서로 칠순, 팔순이 되어도 나이에 상관없이 열정을 갖고, 상황에 따른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들을 위한 9988백수연이 진행되었다. “1만 시간에 이르기까지 지역사회 곳곳에서 보살행을 실천하는 분들께 감사와 함께 축하를 전한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따라 다른 이들의 수고로움과 고통을 함께 나누는 자원봉사자들이 있기에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날을 보낼 수 있다고 전한 상임이사 보인스님은 조계종자원봉사단원들이 늘 함께 활동하며 서로의 조력자가 되어 힘을 북돋아 줄 것을 당부했다.

 

자원봉사자 양성 및 불교자원봉사활동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는 복지재단은 4월에 개설되는 42기 불교자원봉사교육과 5월 경락자원봉사교육을 안내하며, 평소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던 분들의 많은 참여를 요청했다. 자원봉사교육에 대한 세부 문의 및 신청은 자원봉사팀 02-6334-221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