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종교평화 캠페인 진행

- 종교평화위원회 공문발송 및 포스터 제작 배포 -

 

1.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앞두고 전 국민과 정부가 감염병 예방과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향후 4년간 우리 국민을 대표할 국회의원을 뽑는 21대 총선이 목전에 와 있습니다. 이번 선거는 변경된 선거법과 막판까지도 이어지는 정당과 후보 변경 등으로 국민의 선택이 매우 어려워진 선거가 되고 있습니다.

 

2. 대한불교조계종 종교평화위원회(위원장 도심스님)에서는 이번 총선을 앞두고 종교평화와 차별금지를 강조하는 공문을 금번 총선에 참여하는 주요정당에 발송하였고, 같은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제작하여 전국 교구본사와 주요사찰 등에 배포하여 신도들과 시민들을 상대로 홍보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3. 정당에 발송한 공문에서는 후보자와 당선자들이 헌법 20조에 명시된 정교분리의 원칙을 준수할 것과 종교간의 차별과 혐오가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종교평화 포스터에는 이번 투표를 통해 차별 없는 평화세상을 만들어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포스터의 제목은 당신의 한 표,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며 종교를 포함한 모든 차별이 없는 세상, 우리 자녀가 살아갈 세상입니다라는 부제를 달았습니다.

 

4. 종교평화위원회는 코로나 사태 속에서 치러야하는 이번 총선이 차별과 배제가 아닌 상호공존과 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모든 국민들의 헌신과 협조가 앞으로도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별첨: 종교평화 포스터 파일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부 담당자 홍민석(E-mail: hong@buddhism.or.kr)

Tel : 02-2011-1829 홈페이지 : www.buddhism.or.kr

2020326일 배포

총페이지 : 2P(붙임포함)

* 대한불교조계종 제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